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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디젤 모델 리콜관련 안내
렌탈라인 조회수:1408
2018-08-01 17:17:51
안녕하세요

 

롯데렌터카 MOU 딜러인 코오롱 BMW 법인판매팀 이종덕 과장(010-7175-5867) 입니다

 

BMW 디젤 모델 리콜 관련하여 고객 문의가 많으실 듯 하여 응대 관련한 내용 전달드립니다.

 

 

 

 

* 화재 추정 원인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인 EGR모듈의 이상으로 고온의 배기가스가 냉각되지 않은 상태에서 흡기다기관에 유입, 청공을 발생시키고 엔진룸 내부 플라스틱 재질의 발화성 부품에 화재가 발생하는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리콜대상


520d 뿐만 아니라 리콜 대상 EGR모듈이 장착된 연식의 차종으로 확대해 대대적으로 리콜을 실시하고 대상차종은
모델에 따라 제작연월이 각각 다르며 2011년 3월부터 2016년 11월까지 생산된 BMW 디젤 모델로 42개차종 중 106,317대 입니다.

 

 

* 리콜 대상차량 확인 방법

 

http://www.car.go.kr/jsp/recall/recallSearch.jsp

 

https://www.bmw.co.kr/ko/topics/owners/bmw-recall.html

 

이 두가지 사이트에서 조회 가능. 정식 리콜 수리는 8월 20일부터 입니다. 지금 검색하여 해당 차종이 아니라고 나와도, 8월 20일 이후에 다시 조회해보시길 권장합니다.

 

 

 

* 안전점검 및 리콜정비


본격적인 리콜에 앞서 7월 27일부터 예방적 차원에서 긴급안전진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긴급안전진단 서비스는 서비스센터로의 직접 내방 및 고객을 찾아가는 방문 진단 서비스로 주말까지 확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BMW 전문 테크니션이 EGR부품 내부상태를 내시경 장비로 진단하고, 진단결과에 따라 후속조치를 제공하는
 24시간 운영서비스 입니다. 그러나 방문진단의 경우 업무 폭주로 실질적으로 빠른 시간내에 검사가 어려울 듯 하오니, 가급적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을 권장드리며 어차피 서비스센터 전화 예약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라 예약없이 방문하여 점검 받으시면 됩니다.

EGR모듈에 관련 자발적 리콜은 8월 20일부터 전국 BMW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되며 EGR 모듈을 개선품으로 교체하고 EGR 파이프에
쌓인 침전물에 대한 파이프 클리닝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주말에도 진단 및 리콜 서비스 조치가 가능하며 주중과 마찬가지로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할 예정입니다.

 

 

 

* 리콜정비 접수

 

1. 가까운 서비스센터 전화 및 방문 예약

 

2. BMW PLUS 어플을 통한 예약 (8월 1일부터 예정)

 

3. 리콜전담 콜센터 080-269-5181

 

4. BMW커뮤니케이션 센터 080-269-2200

 

 

* 리콜 정비 예상 시간

 

서비스센터의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보통 3~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출고된 딜러사와 관계 없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조치 가능합니다.

 

 

 

 

 

 

 

 

 

 

 

이종덕 과장

 

BMW팀 삼성 지점 법인판매팀

BMW 본부

코오롱모터스 

KOLON GLOBAL CORP.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01 

Fax. 02-6280-5876

Mobile. 010-7175-58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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